기술 교육

씬 프로비저닝 - 씬 프로비저닝 정의

씬 프로비저닝 (Thin Provisioning)은 가상화 기술을 실제로 사용하는 것보다 더 많은 실제 리소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상화 기술을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대규모 스토리지 가상화 시스템, SAN (Storage Area Network) 및 중앙 집중식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있는 컴퓨터 디스크 스토리지 시스템에 적용되는 기술 메커니즘입니다. 일부 컨텍스트에서는 씬 프로비저닝을 스파 스 볼륨이라고도합니다. 스토리지와 관련된 공유 환경에서 씬 프로비저닝은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 공간의 활용도를 최적화 할 수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모델에서는 스토리지 용량 필요성이 증가하고 데이터 복잡성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하여 스토리지 공간이 필요 이상으로 할당됩니다. 이 방법은 뚱뚱한 프로 비 저닝이라고도합니다. 씬 프로비저닝 (Thin Provisioning)은 스토리지에 대한 모든 블록을 할당하는 전통적인 방법을 완전히 무효로하고 데이터 블록의 주문형 할당을 대신 제공합니다. 따라서 씬 프로비저닝을 통해 필요에 따라 중단 시간없이 스토리지를 추가하고 사용하지 않는 공간을 사용하여 과도한 프로비저닝을 피하고 사용하지 않는 가상 풀 공간을 확보하여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조직은 실제 스토리지 사용량에 비해 적은 스토리지 용량을 구입할 수 있고 실제 비즈니스 사용과 관련된 업그레이드를 연기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디스크 용량의 기능과 관련된 전기 및 바닥 공간 같은 운영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씬 프로비저닝은 비용 및 스토리지 성장과 관련된 강력한 제어 도구의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통합 데이터 이동 기술과 결합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카이빙 전략의 역할을 할 수 있으므로 기본 스토리지를 영구적으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