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교육

Tiered Storage 란 무엇입니까?

계층 형 스토리지는 가격, 성능, 가용성 및 복구 속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유형의 미디어에서 데이터 스토리지를 수행하는 스토리지 네트워킹 기술입니다. 이것은 데이터 손실 또는 데이터 손상시 복원을 위해 의도 된 데이터를 로컬에서 신속하게 복구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한편, 향후 사용에 유용 할 수있는 데이터는 저비용 미디어에 보관하여 기능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Tiered Storage의 개념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여기 패러다임이 있습니다. 자주 출입하는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는 플래시와 같은 고가의 고품질 미디어에 저장해야합니다. 이렇게하면 데이터 가용성이 신속하게 유지되므로 가동 중지 시간과 관련된 상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내결함성과 이중화를 위해 데이터를 이중 패리티 RAID 또는 독립 디스크의 중복 배열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유사하게, 거의 사용되지 않는 데이터는 전통적인 SAN (Storage Area Network)의 저렴한 미디어에 저장됩니다. 계층 수가 증가하면 사용하기에 저렴한 미디어가 배포되므로 계층 3에는 이벤트 중심이거나 거의 사용되지 않는 파일 또는 컴팩트 디스크 또는 테이프 또는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기록 할 수있는 분류되지 않은 파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와 관련된 오늘날의 현대적인 인프라 구조에서 계층화 된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SCSI 또는 파이버 채널 연결 디스크 및 테이프 스토리지로 구성 될 수있는 단순한 2 계층 아키텍처의 범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보다 복잡한 인프라 구조의 경우 5 ~ 6 개 또는 최대 10 개 계층으로 구성 될 수 있습니다. 계층의 수에 관계없이 조직은 낮은 기능 비용으로 얻을 수 있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있는 계층 형 스토리지를 찾고 있습니다.

0에 가까운 RTO 및 RPO를 달성하는 것과 관련된 비용은 Tiered Storage Infrastructure의 구현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및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른 RPO 및 RTO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를 분류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정책 기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은 정확한 데이터가 적시에 올바른 위치에 있음을 보장합니다.

서로 다른 계층 레벨에 데이터를 할당하는 작업은 복잡한 작업 일 수 있으므로 자동화 된 계층 형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를이 이벤트에 배포 할 수 있습니다. Automated Tiered Storag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서로 다른 계층 또는 스토리지 미디어에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진행하거나 수준을 내릴 수 있습니다. 다른 저장 매체에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성능 및 용량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