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교육

스토리지 스냅 샷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Storage Snapshot은 데이터 마이닝 및 데이터 복제와 함께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므로 데이터 저장 분야에서 널리 보급되고 있습니다. 스토리지 하드웨어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대부분의 공급 업체는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므로 업무 핵심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스냅 샷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스토리지 스냅 샷은 빈번한 백업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응용 프로그램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거나 0으로 최소화하여 영향을 미치지 않는 백업을 제공합니다. 대량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백업하고 스냅 샷을 즉시 복구할 수 있으므로 데이터 복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공급 업체의 스냅 샷 기술을 선택하는 동안 기술을 배포할 기업의 요구 사항과 환경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이 기사의 주요 목표는 기술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스냅 샷 기능을 탐색하는 것입니다.

스냅 샷이란 무엇입니까?

스냅 샷은 기술적인 용어로, 특정 시간에 저장 장치의 상태를 나타내며 스냅 샷의 동작으로 보존되어 데이터 저장에 실패한 경우 데이터 백업 기능을 복원합니다. 스토리지 스냅 샷은 특정 시점에 생성되는 백업 복사본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냅 샷은 데이터 분석, 데이터 보호 및 데이터 복제와 관련된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관련 사본은 지속적이고 일관되게 (제거될 수 있음)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냅 샷은 데이터에 대해 다른 기능을 수행하는 백업 복사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스냅 샷은 재해 복구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최상의 데이터 보호 수단입니다. 스냅 샷은 데이터 연속성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데이터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제공하고 대용량 데이터의 백업 관리를 단순화하며 백업 갭을 가상으로 제거하여 총비용을 절감합니다. 소유권의

스냅 샷 구현

다양한 공급 업체가 스냅 샷 작성 시 다양한 구현 기술을 제공하며 스토리지 스냅 샷에 제공되는 각 기술은 단점뿐 아니라 자체 장점을 갖습니다. 따라서 엔터프라이즈에 효과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맞추기 위해서는 먼저 스토리지 스냅 샷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섹션에서는 스토리지 스냅 샷 기술에 널리 사용되는 기술에 대해 설명합니다.

Copy-on-Write - 스토리지 스냅 샷은 사전 지정된 공간을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스냅 샷이 처음 생성되면 원본 데이터와 관련된 메타 데이터가 저장되어 복사본으로 백업됩니다. 생성된 스냅 샷의 물리적 사본이 없습니다. 따라서 스냅 샷 생성은 거의 즉각적입니다. 그런 다음 원본 볼륨에 대한 쓰기가 수행됨에 따라 스냅 샷은 원본 볼륨에서 쓰기 때문에 발생하는 변경 블록을 신중하게 추적합니다.

기록된 원본 데이터가 할당된 저장 영역 풀로 복사되므로 스냅 샷 사본으로 설정됩니다. 원본 데이터는 덮어 쓰여지고 "복사 시 복사"기술의 이름을 가져옵니다. 쓰기 시 복사의 의무는 원본 데이터 블록을 블록에 쓰기 전에 스냅 샷 저장소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간 기반 스냅 샷에서 데이터의 일관성이 유지됩니다. 사용자가 변경되지 않은 데이터의 스냅 샷에 대한 "읽기 요청"을 요청하면 요청이 원래 볼륨에 반영됩니다. 요청이 변경된 데이터와 관련된 경우 요청은 스냅 샷의 "복사된"블록으로 전환됩니다. 스냅 샷에는 마지막 스냅 샷이 생성된 이후로 변경 사항을 목격 한 데이터 블록에 대해 보고하는 메타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데이터 블록은 첫 번째 쓰기 인스턴스 기반에서 스냅 샷으로 한 번에 복사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스냅 샷의 copy-on-write 기술의 가장 큰 단점은 원본 데이터를 복사할 때만 데이터 블록에 대한 쓰기 요청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원본 데이터 볼륨에 대한 성능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점입니다 "를 스냅 샷에 추가합니다. 데이터가 변경되지 않은 경우 읽기 요청이 원래 볼륨으로 전환됩니다. Copy-On-Write 기술은 스냅 샷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저장 공간이 최소한 변경되어 데이터가 유효할 때 원본 복사본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 효율적입니다.

주 - 메타 데이터는 디스크에 저장된 데이터의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입니다. 이미지가 블록의 데이터로 저장되는 패러다임을 생각해 봅시다. 메타 데이터는 데이터의 색, 이미지의 크기, 해상도 보고서 및 이미지가 생성 및 수정된 시간과 날짜와 관련된 완벽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데이터가 텍스트 문서와 관련된 경우, 관련된 메타 데이터는 문서의 작성 데이터, 문서의 시간, 문서 작성자, 작성 및 수정된 날짜 및 간단한 요약과 관련됩니다 그것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해

Redirect-on-Write - 저장소 스냅 샷과 관련된 Copy-On-Write 기술의 복제본입니다. 그러나 사실 그것은 이중 쓰기를 다루지 않으며 효율적인 스냅 샷으로 저장 공간과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 기술에서 새로운 기록은 스냅 샷을 위해 별도로 할당된 다른 위치에 반영됩니다. 쓰기를 리다이렉트 할 때의 주된 장점은 한 번에 하나의 쓰기가 발생한다는 것인데, 쓰기시 복사와 다르고 한 번에 두 번씩 쓰기가 가능하며 원본 복사본과 저장소에 동시에 데이터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변경된 데이터 사본을 위한 것입니다.

리디렉션 온 라이트 (redirect-on-write) 기술을 사용하면 원본 복사본에 시점 데이터가 저장되며 스냅 샷이 변경된 데이터는 스냅 샷 저장소로 전환됩니다. 스냅 샷이 삭제되면 스냅 샷 저장소가 원래 볼륨으로 다시 전환됩니다. 스냅 샷이 여러 개 생성되면 원본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스냅 샷 및 원래 볼륨의 데이터 추적, 스냅 샷 삭제 시 조정이 복잡 해지는 복잡성 요인이 발생합니다. 스냅 샷은 원본 데이터 복사본을 사용하기 때문에 원본 세트가 빠르게 조각화될 수 있습니다.

분할 미러 - 분할 미러는 파일 시스템 또는 볼륨 일 수 있는 저장 엔티티의 물리적 복제 또는 저장을 위한 LUN- 논리적 장치 번호를 생성하며 스냅 샷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종류 및 크기의 다른 엔티티 일 수 있습니다. 저장 영역 볼륨의 전체 내용은 다른 저장 영역에 상주할 수 있는 별도의 볼륨에 복사됩니다. 그러나 데이터 복사가 수행되면 분할 미러 스냅 샷을 즉시 생성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복제본은 볼륨의 기존 미러를 두 개로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기화된 미러가 하나 더 적기 때문에 원본 볼륨에 단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원본 볼륨에는 동기화된 미러가 하나씩 있으므로 추가 저장 공간이 필요합니다. 이 스냅 샷 방법은 원본 데이터와 동일한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하므로 미러 복사본에 동시에 쓰는 성능 오버 헤드가 있습니다.

로그 구조 파일 아키텍처 -이 저장소 스냅 샷 기능 기술에서 로그 파일은 원래 볼륨에 대한 쓰기를 추적하는 데 사용됩니다. 데이터를 복원할 필요가 생기면 로그 트랙에 기록된 트랜잭션이 역순으로 실행됩니다. 각 쓰기 요청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매우 흡사 한 원래 볼륨에 기록됩니다.

백그라운드 복사로 복사 시 복사 - 일부 공급 업체에서는 배경 복사로 복사하여 복사하여 스냅 샷 데이터의 전체 복사본을 만듭니다. 이 외에도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는 원본 위치에서 스냅 샷 저장 공간으로 데이터를 복사합니다. 이 접근법은 쓰기 및 분할 미러 방식으로 복사할 때 얻게 되는 이점을 이중으로 제공합니다. 인스턴트 스냅 샷은 copy on write에 의해 생성된 다음 블럭 레벨의 데이터 복사로 수행되는 백그라운드 복사 프로세스가 제공됩니다. 원본 볼륨의 스냅 샷 저장소 ( '대상 볼륨')에 대한 '원본 볼륨'인 원래 볼륨에서 시작하여 원본 볼륨의 추가 미러를 생성합니다.

지속적인 데이터 보호 - 이는 CDP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의 공급 업체에서 제공하는 스토리지 스냅 샷 기술로 많이 사용됩니다. 지속적인 데이터 보호는 백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참조하고 변경될 수 있는 연속 백업과 함께 제공됩니다. 변경 사항은 자동으로 캡처되어 별도의 위치에 저장됩니다. 완전한 스토리지 스냅 샷의 전자 저널도 CDP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냅 샷 기술은 데이터 수정이 발생할 때마다 모든 인스턴스에서 하나의 스냅 샷을 생성하므로 다릅니다.

스냅 샷 및 저장소 스택

스토리지 스냅 샷이라는 용어는 호스트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는 응용 프로그램에 물리적 스토리지 미디어를 제공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의미합니다. 스냅 샷 솔루션은 스토리지 스택의 각 개별 레이어에 구현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반 계층에서 스냅 샷을 만들 수 있으며 컨트롤러 기반 스냅 샷 또는 호스트 기반 스냅 샷으로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컨트롤러 기반 스냅 샷은 데이터 저장소 하위 시스템의 하드웨어 공급 업체가 감독하며 디스크 어레이에 통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냅 샷은 논리 단위 번호의 블록 수준에서 생성되므로 운영 체제 및 파일 시스템에 종속되지 않습니다. 호스트 기반 스냅 샷은 기본 하드웨어에 어떤 종류의 안정성도 가지지 않으며 파일 시스템과 볼륨 관리자 소프트웨어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스냅 샷은 제어기 기반 스냅 샷으로 활용되는 물리적 레이아웃보다는 데이터의 논리적 보기에서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