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교육

재해 복구 -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에 필수

DR (Disaster Recovery)은 예상치 못한 파괴적인 이벤트가 발생한 후에 비즈니스를 재개하는 절차 또는 프로세스입니다. 파괴적인 사건은 자연 재해, 테러 공격, 기계적 오류, 사람이 몰던 오류 또는 컴퓨터 맬웨어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재해 복구는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의 한 부문입니다.

비즈니스 연속성을 달성하기 위해 재해 발생시 고객, 공급 업체, 규제 기관 및 기타 기관이 중요한 비즈니스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조직에서 포괄적 인 접근 방식을 고안 한 계획이 수립됩니다. 필수 비즈니스 연속성 기능에는 서비스의 일관성 유지, 헬프 데스크 및 복구 가능성과 같은 기타 프로젝트 관리 관련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재해 복구의 개념은 대부분의 엔터프라이즈 관리자가 사실상 조직의 컴퓨터 시스템 의존성을 발견 한 1970 년대부터 개발되었습니다. 그 결과 Sun Information Systems이 백업 컴퓨터 센터를 제공한다는 개념이 시작되었습니다.

1980 년대에서 1990 년대 사이에 IT 재해 복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재해 복구 업계는이 기술이 제공하는 이점을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급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여러 경제 부문의 조직에 대한 재해 복구 및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을 위임하기 위해 정부 법이 발급되었습니다.

90 년대 후반에 인터넷 성장이 일어나면서 2000 년대까지 지속되면서 조직은 미션 크리티컬 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대한 IT 시스템의 지속적인 가용성에 더욱 의존하게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IT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가 증가하고 대규모 재해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고 가용성 솔루션에서부터 핫 사이트 기능에 이르는 DR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급 업체가 더 늘어났습니다.

재해 분류

첫 번째 범주는 홍수, 지진과 같은 자연 재해가 발생했을 때의 재난입니다. 두 번째 범주는 재해가 사람이 재난을당한 경우입니다. 자연 재해의 발생을 예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지만 손실을 줄이거 나 피하기위한 좋은 계획과 같은 조치는이를 극복하기 위해 취해질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은 인프라 손상, 위험 물질의 유출 또는 테러리스트의 사이버 전쟁으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재난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완화 계획과 함께 감시가 비즈니스 손실을 방지하거나 줄이기위한 최상의 도구가 될 것입니다.

재해 복구 계획의 중요성

모든 기업은 IT 인프라를 중요한 것으로 간주하고 신속한 재해 복구 계획이 있으면 비즈니스 기능이 일관되게 기능을 발휘하고 가용성이 높아 지길 원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즈니스 연속성을위한 준비가 진지하게 이루어져야합니다. 이는 금전적 인 투자와 시간을 필요로하며, 재난으로 인한 혼란 속에서도 최소한의 손실을 보장하기위한 조치입니다.

재해 복구 계획에 채택 된 전략

재해 복구 계획 중에 RPO (Recovery Point Objective) 및 RTO (Recovery Time Objective)를 고려해야합니다. 복구 지점 목표 (RPO)는 재해로 인한 IT 서비스의 데이터 손실에 대한 최대 허용 기간으로 정의됩니다. 복구 시간 목표 (RTO)는 비즈니스 서비스 복원과 관련된 IT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 수준입니다.

데이터 보호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전략 중 일부는 정기적 인 테이프 백업, 자동으로 수행 된 디스크 백업, 오프 사이트 위치로의 데이터 복제, 클라우드 기반 백업, 데이터 및 시스템을 오프 사이트 복제본으로 유지하는 고 가용성 시스템 사용, 재해 발생 후에도 데이터 가용성을 확보 할 수있는 전략 등을 제공합니다.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으로 재난을 대비하는 것 외에도 RAID 기술을 사용하여 시스템 또는 데이터의 로컬 미러링,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 소스 사용, 전력 서지 보호기 사용, 화재 예방 / 보호 계획 수립과 같은 사전 예방 조치를 구현해야합니다. 화재 경보기 및 소화기와 같은 완화 시스템을 사용하고 마침내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사용과 같은 보안 조치를 계획합니다.